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2007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Volume IV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2,219 - 2,224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동차 전장품 로드와 정차 구간 증가 등으로 충방전 성능에 대한 강건 설계의 필요성이 더욱 대두된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자동차 업계에서는 배터리 센서가 적용된 알터네이터 제어 시스템 채택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개발 단계에서 차량 주행 모드별 배터리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충방전 상태를 파악할 필요성이 있다. 본 과제에서는 모델링 알고리즘이 내장된 배터리 센서를 이용하여 실차조건에서 lead-acid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있어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기술코자 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6822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