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학회 Archives of Design Research 디자인학연구 통권 제43호(Vol.14 No.3)
발행연도
2001.8
수록면
165 - 17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들은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어필될 수 있는 기업이미지들 구축하기 위하여 Corporate Identity 작업을 계속 해 왔다. 특히 매일 수없이 증가되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들 속에서 타 기업과의 차별화 된 이미지구축 노력은 더욱 치열 해 질 전망이다.
그러나 고전적 의미의 CI 프로그램들은 주로 인쇄매체 등의 오프라인에 적용하기 위한 개념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재적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쇄매체의 대명사이던 신문도 방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한 동시에 독자와 상호 인터렉티브한 기능을 가진 인터넷의 제 특성을 활용하여 그 영역을 온라인으로 넓혀가고 있으나, 오프라인과 일관성 있는 이미지 구축에는 아직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견지에서 본 연구는 뉴스사이트가 인쇄매체와의 동질성을 유지하면서 웹 상에서 특성화될 수 있는 Identity전략과 그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목차

(要約)
(Abstract)
1. 서론
2. Identity의 이해
3. Web Identity
4. 웹뉴스(Web News)의 아이덴티티(Identity)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658-015931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