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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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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7권 제10호
발행연도
2007.10
수록면
229 - 238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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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한국기업문화를 혁신의 시대라고 할 만큼 급변하고 있다. 이런 급변하는 환경하에서 기업들은 제각각 기업경쟁력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행하고 있다. 모든 기업들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이미지는 기업간에서 지각됨으로써 기업간의 관계형성의 중요한 요인으로 인식되어 진다. 특히, 1990년대 이후부터는 기업이미지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다양하게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에 주로 이루어진 소비자 지각 중심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연구보다는 기업간 지각한 이미지와 신뢰, 기업 관계결속의 영향관계를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기업간 지각된 이미지는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신뢰는 관계 결속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경영자 이미지, 성장성이미지, 혁신성 이미지가 기업간 신뢰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요인으로 설명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실증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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