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자거래학회 한국전자거래학회지 한국전자거래학회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1
수록면
35 - 5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T기술의 발전으로 e비즈니스가 확대됨에 따라 외부 기업과의 협업이 강조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협업에 대한 연구는 비즈니스적, 기술적 표준을 어떻게 설정하는가에 대한 방법론을 중심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시장 환경에서 협업은 기업의 힘에 의해 결정된다. 이러한 시각에서 본 연구는 기업이 힘의 균형을 이루고 있을 때, 효과적으로 동등한 수준의 협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e비즈니스 협업의 환경과 양태
3. M2M 모델을 위한 협업 절차와 연계 비즈니스 프로세스
4. M2M 모델 구현을 위한 기술과 아키텍처
5.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6-016196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