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3권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71 - 8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교육현장에서 컴퓨터 및 그 관련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특히 인터넷은 차세대 교수매체로서 그 활용이 증가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인터넷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 및 그림표현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인터넷을 활용하는 이야기나누기 집단이 그림 자료를 활용하는 이야기나누기 집단에 비하여 의미 있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인터넷 이야기나누기가 유아의 언어표현능력과 그림표현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교수방법이 될 수 있으며, 인터넷 이야기나누기 적용을 위한 인터넷 사이트 평가 및 교사 교육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후속연구가 요구되어진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70-014842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