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인간공학회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대한인간공학회 2007 추계 학술대회
발행연도
2007.11
수록면
138 - 14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효과적인 악력 증진 훈련을 위한 방법으로 악력계를 이용하여 게임을 제어하는 악력 훈련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구현된 시스템은 60㎏ 하중의 악력을 측정할 수 있는 악력 센서를 사용하여, 측정되는 악력수치에 의해 게임을 제어하는 것으로 악력의 등척성(Isometric), 등장성(Isotonic) 훈련을 할수 있게 하였으며, 게임의 캐릭터들은 현실감을 위해 3D로 구현하였다. 악력 증진을 위한 반복적인 훈련으로 피로감이나 훈련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는 것을 게임과 연동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흥미를 유발시켜 악력증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 배경
3. 악력 증진을 위한 게임 및 인터페이스 개발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