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인간공학회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대한인간공학회 2007 추계 학술대회
발행연도
2007.11
수록면
152 - 156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선진국 사회에서는 고령화로 인해 50대 이상의 연령대가 마켓팅에서 주요 소비자층으로 부상하였고 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우리나라에서도 고령자 연령대그룹이 마켓팅에서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연령대에 따라 휴대전화의 사용특성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령자를 위하여 인터페이스 설계 시 고려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조사대상을 연령에 따라 젊은층, 예비고령자, 준고령자, 고령자의 4그룹으로 분류하였다. 각 그룹별로 15명씩 총 60명에 대해 설문조사가 진행되었다. 연구결과 사용특성의 기능적, 인지적 요소와 선호도의 물리적, 기능적, 인지적, 감성석 요소에 따른 연령 그룹별 경향성을 표로 나타내었다. 본 연구는 향후 고령자용 휴대전화의 감성적, 기능적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4. 토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