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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보호학회 정보보호학회지 정보보호학회지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99 - 111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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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고객과 기업 간에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고객접점인 컨택센터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적용방안을 연구하였다. 이를 위하여, 국제 및 국내의 정보보호관리체계 표준을 살펴보고, 컨택센터의 특성을 분석하여 정보보호 대책에 반영할 요구사항을 도출하였다. 따라서 국내의 정보보호관리체계를 토대로 하여, 컨택센터의 특성과 정보보호요구 사항을 반영한 컨택센터의 정보보호관리체계 모델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정보보호관리체계(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Ⅲ. 컨택센터의 특성 분석
Ⅳ. 컨택센터의 정보보호관리체계 적용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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