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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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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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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2卷 第9號
발행연도
2004.11
수록면
65 - 7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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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유 조종면은 고성능 비행 모드 혹은 내고장 제어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현대의 항공기 설계에 많이 채택되고 있으며, 효율적인 관리 방안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여유조종면 관리 방안의 하나로 조종력을 할당하는 문제를 다루며, 기존의 방법에 비해서 성능이 향상된 의사역행렬 재분배 기법을 제시한다. 기존의 의사역행렬 재분배 기법은 의사 역행렬 계산에서 포화가 일어나는 모든 조종력을 동시에 한계값으로 설정하였지만, 수정된 기법은 하나의 조종력만을 한계값으로 설정하고 나머지를 재분배하는 방법이다. 수치 예제를 이용하여 기존의 기법과 제안한 기법의 성능을 비교하였으며, 더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조종력 할당 문제 정의
Ⅲ. 수정된 의사역행렬 재분배 기법
Ⅳ. MPIR 적용 및 최적해와의 비교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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