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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1. 서론
2. 피로 하중
3. 피로 해석
4. 손상 허용 해석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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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50 주익-동체 체결부 손상 허용 시험 결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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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11
복합재 항공기 동체 내구성시험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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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1
접촉을 갖는 날개-동체 조인트의 비선형 해석을 통한 설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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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03
스마트무인기 날개-동체 연결부 설계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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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11
An analytical method of estimating wing and fuselage weigh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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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1
복합재 내구성 및 손상허용 환경영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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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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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 .12
항공기 주구조의 피로내구성과 손상허용성 설계기술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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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 .10
동체질량과 끝단질량 효과를 고려한 날개의 플러터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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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2015 .04
지면효과를 받는 동체/플랩-날개결합에서 발생하는 비정상 와류면 전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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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04
손상 허용 설계를 적용한 복합재 날개의 정하중 시험
한국항공우주학회지
2018 .06
로터-동체간의 상호작용 시 포아송 식의 적분해를 이용한 동체 압력 해석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2012 .11
KSR-Ⅲ 날개-동체 조인트 구조 해석 및 시험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2001 .04
항공기 동체의 패널 해석 및 구조 크기 최적화 연구
한국항공우주학회지
1998 .12
항공기 주구조물의 손상 허용 설계기법 (Ⅰ)
한국항공우주학회지
1987 .03
항공기 주구조물의 손상허용 설계기법(Ⅱ)
한국항공우주학회지
1987 .06
항공기 주구조물의 손상허용 설계기법(Ⅲ)
한국항공우주학회지
1987 .09
항공기 동체 패널해석 및 크기 계산 프로그램 개발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199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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