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계명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한국사회과학연구 社會科學論叢 第24輯 1號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379 - 38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글은 현재의 글로벌화된 세계시장환경에서 기업의 특정 지역 전략 수립에 관한 내용을 이론을 바탕으로 해서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해외시장 진입전략은 기업의 특정시장 공략을 위한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기업자체의 국제화를 위한 중요한 단계이기도 하다. 현재까지 직접투자, 간접투자, 라이센셍, 전략적 제휴 등과 같은 다양한 진입전략이 수개되어 왔다. 이 논문에서는 그러한 진입 전략 중 특정 전략을 선택 시에 고려되어야 하는 목표와 요소(내부적 외부적 요소)들을 이론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우선 장기적인 효율성과 통제능력이 진입전략의 수립 목표로 고려되어야 한다. 또한 지식개발이나 문화적 차이 등과 같은 내적 요소와 시장 환경과 같은 외적 요소들을 고려해서 해외시장 진입 전략이 수립되어야 한다.

목차

Ⅰ. Introduction
Ⅱ. Purpose and Criteria in Decision of Foreign Entry Modes
Ⅲ. Internal Factors
Ⅳ. External Factor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 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05-019545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