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논의의 범위와 한계
Ⅱ. ‘韓國强占’인가, ‘韓國倂合’인가, 아니면 ‘韓國廢滅’인가?
Ⅲ. 한국강점의 단계별 특성은?
Ⅳ. ‘통감부 지배’, 또는 ‘보호국’ 시기를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
Ⅴ. 일본은 왜 1910년에 한국을 강점했는가?
Ⅵ. 한국강점과 종교의 관계는?
Ⅶ. 한국강점과 관련된 여러 조약은 합법인가 불법인가, 그리고 정당한가 부당한가?
Ⅷ. 한국강점의 성격을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
Ⅸ. 한국강점에 대한 인식의 심화를 위하여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06년의 일제강점기(1910~1945) 연구 현황과 과제
역사학보
2007 .09
일제의 한국강점과 천주교회의 대응
한국사연구
2001 .09
일제강점기(1910~1945)에 대한 2004년의 연구 현황과 과제
역사학보
2005 .09
역사비평적 읽기의 강점과 한계점
복음과 신학
2007 .08
일제 강점시대 말기 소설의 현실대응 양상
국어교육연구
1992 .12
일제하의 자치운동과 그 성격
역사와현실
1989 .12
일제강점초기 초등학교 지리교육의 실상 고찰
대한일어일문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요지집
2016 .04
일제강점시대 이무영 소설 연구
국어교육연구
1999 .12
일제의 한국강점과 東學系列의 변화
한국사연구
2001 .09
일제강점시대 소설에 나타난 여성수난의 형상화 양상
국어교육연구
1997 .12
Korea and Japan During the Russo-Japanese War-With a Special Focus on the Japanese Occupation Forces in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Korean History
2005 .02
Japanese Studies in Korea
Korea Journal
1965 .06
한국 문화에 대한 일제의 시각
비교문화연구
1998 .12
[왜?] 한반도는 왜 일본에 강점되었을까
내일을 여는 역사
2000 .07
[왜?] 일본의 한반도 강점은 왜 하필 1910년에 이루어졌는가?
내일을 여는 역사
2003 .09
일제 시대의 여성과 정치 - 일제 시기 여성의 시민화 과정의 분석 -
사학연구
2005 .03
日帝强占期 新聞史 硏究의 現狀과 向後의 課題* - 식민지 일본인 경영의 신문 연구의 진척을 위한 제언 -
석당논총
2012 .01
일제 치하 공산주의운동의 역사적 성격
한국사 시민강좌
2007 .02
1947∼1948년 미국의 한국정책
성곡논총
1990 .08
성격은 변하기도 하고, 변하지 않기도 한다
인물과사상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