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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1. 서론
2. 형상설계
3. 수치해석
4. 설계변수 민감도 해석
5. 결론
후기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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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23에 근거한 KPP 항공기 플러터 해석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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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P(FAR23급) 항공기의 착륙장치 Layout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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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element airfoil Design Optimization Process using Multi-fidelity Aerodynamic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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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성점 비접지 시험설비를 이용한 Kpp 1.3 합성시험회로의 과도회복전압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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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주차를 위한 차량형 자율주행 로봇에 적합한 경로계획법의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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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익형 주위의 공력특성에 관한 파라미터 연구 및 위치 최적화 연구
한국항공우주학회지
199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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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04
다중 익형 주위의 공력 특성에 관한 파라미터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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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께변화를 통한 진동하는 익형의 동적실속 제어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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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04
공력 민감도해석을 이용한 단일 및 고양력 익형 최적화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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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 .04
역설계기법을 이용한 익형의 공력 특성 비교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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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11
화성탐사 항공기를 위한 익형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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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04
다중익형 주위의 유동해석 및 익형 배치 효과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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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05
e-Science 기반의 항공우주분야 교육·연구용 공력 최적 설계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에어포일의 공력 최적 설계 연구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2 .05
지면효과익기 익형의 공력 설계최적화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2004 .11
타원형 익형의 공력특성에 관한 수치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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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04
다중 슬롯을 이용한 유동제어에 따른 익형 공력특성 변화에 대한 수치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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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11
두께변화를 통한 동적실속 제어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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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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