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자파학회 한국전자파학회논문지 韓國電磁波學會論文誌 第20卷 第6號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562 - 569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DSRC, 협대역 통신 방식을 이용하여 고속도로 톨게이트에 Hi-pass(차량의 무정차 자동 요금 징수)를 운용하고 있지만, 전파의 다중 반사로 인한 전파 간섭이 발생하여 시스템의 오류 및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전파 흡수체를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 본 논문은 전파 흡수 재료인 비정질 재료와 지지재인 CPE를 배합하여 최적의 조성비를 찾고 DSRC용 전파 흡수체를 개발하는 연구를 하였다. 그 결과, 조성비 비정질 재료:CPE=45:55 wt.%, 두께 2.65 ㎜인 전파 흡수체가 5.8 ㎓에서 40 ㏈ 이상의 흡수능이 얻어지도록 개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전파흡수체 설계 이론
Ⅲ. 재료 정수 측정
Ⅳ. 전파흡수체 실측정 결과 비교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427-002130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