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효진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09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6권 제1호(B)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198 - 203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 교과 교육과정의 도입은 3차 교육과정 ‘기술’ 과목에서부터 시작하여 7차교육과정의 ‘정보사회와 컴퓨터’ 2007개정교육과정에서 ‘정보’교과로 변화하기까지 여러 가지 변화의 과정을 겪어 왔다. 컴퓨터 교육과정 변화와 함께 있어 지적되어 온 문제점들을 분석해보고 이에 따른 바람직한 컴퓨터 교과 교육과정의 개선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컴퓨터 교육과정의 개념
3. 해외 주요국 컴퓨터교육의 특성 비교
4. 컴퓨터 교육과정의 변천과정
5. 컴퓨터교육과정의 문제점
6. 컴퓨터교육과정의 개선점
7.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8535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