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문제의 제기
2. 한류: 기존 문헌 및 이론적 틀
3. 연구 방법
4. 심층인터뷰를 통한 연구 문제 도출
5. 한류 연구의 메타 분석 결과
7. 결론: 한류 연구 10년의 결과와 이후의 연구 방향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류관광 관련 연구동향 내용분석 : KCI등재 및 등재후보지를 중심으로(2003년-2012년)
호텔경영학연구
2014 .06
중국의 학술문헌을 통해 본 중국한류 15년 : 한류 관련 학술문헌 키워드의 언어네트워크분석
미디어, 젠더 & 문화
2016 .03
‘문화한류’와 ‘경제한류’의 관계분석: 태국의 사례를 통한 시론적 연구
한국경제지리학회지
2013 .01
종교에 따른 한류 콘텐츠 소비 분석과 전략적 활용 방안
한국광고홍보학보
2016 .07
한류의 다양성과 글로벌 확산을 위한 방법론 고찰
문화산업연구
2012 .09
한류산업의 발전방향으로서 문화제조업의 모형연구
관광레저연구
2014 .03
한류연구의 지식연결망 분석
한국언론학보
2017 .12
중국 내 반한류 집단의 특성과 반한류와 한국상품 구매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2009 .03
Q방법론과 해외 대중문화 소비저항 모형을 중심으로 본 한류의 위기
한국방송학보
2015 .03
일본 내 한류 지형의 탐색 및 한류 수용자의 문화적 실천에 관한 연구 : 한류 전문가와 시민 그룹 KAJA의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미디어, 젠더 & 문화
2011 .12
홍콩 잠재관광객의 한류문화상품 및 한류관광상품 선호 분석
호텔관광연구
2008 .09
Validating the Antecedent Effects of Hallyu WOM on Chinese Consumers’ Intention to Buy Korean Products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6 .02
한류의 선순환적 확장을 위한 한국어의 역할에 대한 연구
소비문화연구
2016 .01
문화한류, 경제한류, 국가친밀감, 관광지 충성도 간 관계연구
관광연구
2020 .01
몽골의 반한류 네트워크 분석- 미디어, 소셜, 정부 네트워크의 ‘구조적 공백’을 중심으로 -
몽골학
2014 .01
창조경제의 주역 중동 신한류
한국이슬람학회 논총
2014 .01
Anti-Hallyu in East Asia : The Cases of China, Japan, Vietnam and Indonesia
한국사회학
2014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