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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시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용기력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우주기술 항공우주기술 제8권 2호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92 - 9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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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위성 반작용휠의 속도측정은 크게 펄스 개수 측정 방법과 펄스 간 시간 측정 방법으로 나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반작용휠의 타코 펄스에 불균일성이 존재할 때 두 가지 방법들에 대한 오차 분석이 이루어졌다. 펄스 간 시간 측정 방법은 고속에서는 시간 측정에 사용되는 고주파 클럭에, 저속에서는 시간 측정에 사용되는 펄스 개수에 크게 영향을 받지만 이 값들을 잘 선택함으로써 분해능 및 정밀도가 펄스개수 측정 방법보다 항상 더 좋도록 설계할 수 있다. 그러나 반작용휠의 타코 펄스 간격에 불균일성이 존재할 때에는 측정 정확도가 저하된다. 본 연구에서 저하되는 측정 정확도를 정량적으로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 시간 측정에 사용되는 펄스 개수를 늘림으로써 저하 되는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해석적으로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불균일성이 없는 타코 펄스에 대한 속도 측정 및 분해능
3. 불균일성이 존재하는 타코 펄스에 대한 속도 측정 오차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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