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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성민 (서울대학교) 설승기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전력전자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102 - 104 (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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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는 높은 효율과 빠른 동특성, 넓은 정출력 운전 영역 등의 장점 때문에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최대 효율 운전을 위해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기의 단위전류당 최대 토크(Maximum Torque Per Ampere, MTPA) 운전 방법에 대한 많은 연구들이 수행되어져 왔다. 이론적인 MTPA 운전점은 전동기의 제 정수에 의해 결정되는데,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는 온도와 운전 영역에 따라 전동기제 정수의 변화가 극심하여 정확한 MTPA 운전을 하기 위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ABSTRACT
1. 서론
2. 제안된 MTPA 운전점 제어 방법
3. 실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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