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35 - 41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FMCW 레이더를 통해 얻어지는 도플러 효과를 활용하여 차량과 사람을 구분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알고리즘은 크게 두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 단계에서는 표적의 속도를 도플러 주파수로 환산하여 기 설정된 속도와 비교를 통해 차량 여부를 판정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기 설정된 속도 이하로 감지된 수신 신호로부터 상향 비트와 하향 비트 신호를 분리해 낸 후, 이들 각각의 비트 신호를 송신 신호의 상향 비트와 하향 비트와 각각 곱을 취한 새로운 신호의 스펙트럼의 최대전력밀도 차를 계산함으로써 차량과 사람을 구별해 낼 수 있도록 설계 하였다. 아울러 제안된 알고리즘을 여러 가지 환경에 적용한 시뮬레이션 분석 결과를 통해 본 알고리즘의 유용성을 입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FMCW 레이더 원리 및 도플러 효과
Ⅲ. 제안된 표적 식별 알고리즘
Ⅳ. 시뮬레이션 및 결과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566-002558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