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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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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현영오 (한국항공대학교) 황재업 (한국항공대학교) 황재혁 (한국항공대학교) 배재성 (한국항공대학교) 임경호 (한국항공대학교) 김두만 (한국항공대학교) 김태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명호 (아주자동차대학)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8卷 第4號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315 - 32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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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헬기용 주륜 착륙장치의 기본 성능 향상 뿐 만 아니라 Fail-Safe 성능 및 소모 전력량을 개선할 목적으로, 전자석에 영구자석을 장착한 하이브리드 MR댐퍼형의 반능동제어 착륙장치를 도입하였다. 영구자석 위치에 따른 비교연구와 자기장 해석을 통해 원하는 제어력이 발생하는 MR댐퍼를 설계하였고 착륙 거동 시 내력으로 발생되는 공기력과 감쇠력의 합을 특정 값에서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개념의 하중제어기법을 제어기로 적용하였다. 하이브리드 MR댐퍼를 이용한 하중제어의 착륙장치에 대하여 구성한 ADAMS 모델을 기반으로 낙하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고 착륙특성에 대한 성능평가로 성능 개선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하이브리드 MR댐퍼 설계 및 모델링
Ⅲ. 반능동제어 착륙장치의 동특성
Ⅳ. 결론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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