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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연선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기계저널 기계저널 제50권 제5호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40 - 4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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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시속 400㎞급 분산형 고속전철은 기존의 동력집중형에 비해 진동에 취약한 구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다 나은 승차감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진동발생 및 진동전달 과정을 이해하여 최적의 현가 장치 및 차체구조를 설계하여야 한다. 이 글에서는 개발 중인 분산형 고속전철의 승차감 목표와 관련 진행 연구를 소개한다.

목차

승차감 평가
레일 불규칙
현가장치
강체, 유연체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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