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Yan-Fang Bu (중국전매대학)
저널정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언론정보연구 言論情報硏究 제45권 제2호
발행연도
2008.8
수록면
131 - 15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 시장경제체제의 상징과 함께 시장구조의 메커니즘이 많은 분야에서 그 역할을 하고 있으며 물로 미디어 산업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90년대 이후, 중국 미디어개혁의 목표가 명확해졌다. 그 하나는 여론 수호를 보장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긍정적으로 시장화 개혁을 진행하는 것이다. 몇 개의 주요 개혁정책과 사례연구의 분석을 통해 본 연구는 중국의 미디어 시스템 개혁을 부분 분리, 시스템의 총체적 변형, 지분구조 개혁, 주식시장 상장화 노력이라는 네 가지로 설명한다.

목차

1. Backgrounds
2. Methods
3. Analysis
4.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070-003200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