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찬선 (신성대학) 박영만 (여주대학) 안황권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375 - 38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민간경비원의 팔로워십이 임파워먼트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2009년 서울소재 민간경비업체를 대상으로 집락무선표집법을 이용하여 264명을 최종 추출하였다. 그러나 최종분석에 사용된 사례 수는 238명이다. 연구에 사용된 설문지의 신뢰도는 Cronbach's α 값이 .761 이상으로 나타났다. 수집된 자료는 SPSSWIN 17.0을 이용하여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t검증 및 F검증, 다중회귀분석 등의 방법을 활용하였다.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민간경비원들의 사회인구학적 특성에 따라 팔로워십은 차이가 있다. 둘째, 민간경비원들의 사회인구학적 특성에 따라 조직 임파워먼트는 차이가 있다. 셋째, 민간경비원들의 팔로워십은 조직 임파워먼트에 영향을 미친다. 즉, 적극적?능동적 참여, 독립적?비판적 사고에 대해 높게 지각할수록 영향력, 의미성, 역량 및 자기결정력은 증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004-003207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