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李永鎭 (건국대학교) 韓棟華 (건국대학교) 崔重黙 (건국대학교) 鄭炳煥 (삼성탈레스) 金東辰 (선광엘티아이) 崔圭夏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207 - 21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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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디지털 제품의 사용의 증가로 제품 내부의 DC 전원의 사용이 증가하는 가운데 시스템의 구동전압을 공급하기 위해 기기내부에 장착된 AC/DC컨버터로 인한 입력전류의 역률저하 및 고조파 증가, 그리고 AC/DC 컨버터에서 발생하는 변환 손실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하이브리드 배전시스템은 기존의 AC부하(전동기 부하 및 변압기 부하)와 DC 부하(컴퓨터, TV, LED조명)에 AC 와 DC 전원을 동시에 공급하며, 직류출력 전원(신재생에너지 및 배터리 뱅크)과 상용전원에서 전력을 공급받아 사용자에게 DC 및 AC 전력을 공급해주는 시스템으로 상용전원의 효율을 향상시키고 신재생에너지의 사용 편의성을 올리며 가정에 AC와 DC를 동시에 공급하는데 주목적이 있다. 본 논문을 통해 DC 및 AC 동시 배전을 위해 기존 교류부하의 직류특성에 관한 연구를 하며, 하이브리드 배전의 적절한 DC 전압레벨을 선정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하이브리드 급전시스템의 동작 원리 및 분석
3. 하이브리드 급전에 의한 부하특성
4. 하이브리드 배전의 실험 및 검토
5. 결과 및 검토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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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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