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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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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성호 (한전전력연구원) 이정근 (한전전력연구원) 박치용 (한전전력연구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0년도 신뢰성부문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52 - 5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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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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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인공감육엘보에 대해 내압 및 굽힘의 복합하중을 작용시킨 실 배관 실증실험으로부터 생성한 회전각 대비 모멘트 곡선으로부터 감육결함 엘보에서 소성변형이 시작되는 1 배탄성구배법에 기초한 OES 탄성하중과 2 배탄성구배법에 기초한 TES 소성하중의 거동 및 상관관계를 살펴보았다. ASME에서도 제시하고 있는 TES 소성하중은 비록 적은 양의 소성변형을 허용하기는 하지만 균열손상에 따른 바관계통 구조 건전성 상실을 배제하면서도 지속사용을 허용할 수 있는 대체 관리 기준으로서 적합한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복합하중 실 배관 실증실험
3. 하중 조건별 실증실험 결과
4. 탄성하중 및 소성하중 거동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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