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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Byun Jae-woong (계명대학교) Ryu Geun-woo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185 - 196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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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세계 위 브랜드 파워를 가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1976년 창립 이후 윈도우, 엑셀 등 PC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성공한 다국적기업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본 연구는 4Ps 전략과 SWOT, PEST 분석을 통하여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글로벌경영의 성공비결은 브랜드관리전략, R&D 투자를 통한
우수한 제품 선 시장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는 점이다. 본 연구는 제2장 마이크로소프트사사의 브랜드전략, 제3장은 4Ps 분석, 제4장 SWOT 및 PEST 분석, 그리고 제5장에서 결론을 각각 도출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Introduction
Ⅱ. Brand Strategy of Microsoft
Ⅲ. Marketing Mix : 4Ps
Ⅳ. Strategic Analysis
Ⅴ. Conclusion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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