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서론 : 자아정체성 서사와 가족로망스
2. 가족로망스 구조를 통한 성장소설 읽기
3. 자아에 대한 서사적 인식과 성장서사 쓰기
4. 자기 성장서사 쓰기의 남은 문제들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서사능력의 구조와 기능, 그리고 그 교육에 대한 이론적 탐구
문학교육학
2004 .01
서사텍스트의 거시구조에 대한 이론적 검토와 교육적 활용 방안 연구
국어교육연구
2007 .02
서사 표현 교육 방법 연구
국어교육연구
2007 .08
서사적 정체성 함양을 위한 놀이로서의 서사 읽기 과정
문학교육학
2009 .01
대학 글쓰기에서 ‘자기 서사 쓰기’의 교육방법 연구
어문론집
2012 .06
중학생 구어 서사문화의 지역별 특성 비교 연구
국어교육연구
2008 .08
청소년소설 『내 인생의 스프링 캠프』의 공간적 서사 구조와 서사적 정체성 형성 과정
우리말글
2018 .03
『위대한 개츠비』와 『병신과 머저리』에 나타난 화자의 내적 성장과정 연구
동서비교문학저널
2016 .03
서사 능력과 서사물 쓰기의 새로운 방법 모색 -고등학교 자기서사 창작교육의 활성화를 중심으로-
문학교육학
2008 .01
내러티브와 역사교육 : 역사 내러티브의 구조 이해와 활용을 위한 시론
역사교육
2013 .03
가능성을 불러오는 이야기의 힘
국어국문학
2007 .09
교류분석 상담이론과 문학치료학의 상호보완 가능성
문학치료연구
2019 .01
교육학에서의 내러티브 가치와 교육적 상상력의 교육
국어국문학
2007 .09
1930~40년대 수학여행의 사회 문화적 맥락과 서사화의 의미
로컬리티 인문학
2017 .10
자아 쓰기와 이야기 쓰기- 중국고전시가에서의 抒情과 敍事
중국문학
2019 .01
시나리오 창작을 위한 내러티브 생성 기본 모형 제안 : 프로프의 기능 이론과 그레마스의 서사 이론을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9 .03
공간 형식과 서사적 소통의 역학 : 최근 한국소설의 한 지표
비평문학
2008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