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곽명석 (조선대학교) 조홍현 (조선대학교) 김계권 (강남태양열)
저널정보
대한설비공학회 대한설비공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대한설비공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584 - 58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is study, the performance of the two-stage compression CO₂ cycle with two-different evaporator temperature was investigated by using theoretical method. In order to increase the system performance, the intercooler was adapted between 1<SUP>st</SUP>- and 2<SUP>nd</SUP>-stage compressor. The simulation was carried out with a variation of outdoor temperature, outdoor inlet air velocity, and 1<SUP>st</SUP>- and 2<SUP>nd</SUP>-stage EEV opening. As a result, the COP of two-stage compression cycle with an intercooler was increased by 1.7% compared to that of non-intercooling system for various outdoor temperature conditions. In addition to, the performance was improved by 3.4% and 6.5% by using an intercooler for the variation of 1<SUP>st</SUP>-and 2<SUP>nd</SUP>-stage EEV opening, respectively.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시스템 모델링 및 운전조건
3. 시뮬레이션 결과 및 고찰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553-003955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