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순배 (한경대학교) 권기성 (광운대학교)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27집 1호
발행연도
2011.3
수록면
101 - 12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보육시설의 서비스 질이 클라이언트(Ct)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이다. 구체적으로는, 서비스 질이 Ct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론적 논의를 바탕으로 그 관계에 대한 가설을 설정ㆍ검증하였다. 부연하면, 이론적 논의를 기초로 하여 주요 변수들을 중심으로 연구모형을 설정ㆍ활용하였으며, 변수들 간의 관계에 대하여 설정된 가설들을 설문지 조사와 통계적 방법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연구의 결과, 첫째, 보육시설의 서비스 질 즉, 안정성ㆍ의사소통ㆍ정중성ㆍ프로그램 운영능력 등이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급식의 질과 심미성은 비유의적임을 보여 주고 있다. 둘째, 국공립보육시설과 민간보육시설의 서비스 질ㆍ고객만족 관계에 대하여 비교하여 본 결과, 서비스질과 Ct만족 간의 관계에서 의사소통ㆍ급식의 질ㆍ심미성에서는 국공립 보육시설과 민간보육시설 간에 동일한 영향관계로 나타났으나, 안정성ㆍ정중성ㆍ프로그램 운영능력의 면에서는 그 영향이 다르게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저자소개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305-004231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