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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5
수록면
169 - 17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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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게임시장에서는 유선 온라인 게임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서 유선 온라인 게임의 소재를 연동 요소로 채택한 모바일 콘텐츠가 서비스 중에 있다. 국내 몇몇 개발업체의 서비스에 이어 후발 업체들도 준비 중에 있으며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따라서 유저가 어떤 형태의 연동방식을 가장 선호하는지, 가장 편리한 연동방식은 어떤 것인지 분석해 보고 각 연동별 정의를 제시하고 유선 온라인 게임에서 선택한 연동 소재들과 연동윤형의 연관성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시장에 서비스 중인 유무선 연동 콘텐츠를 분석하고 실제로 구현해 봄으로서 유무선 연동 콘텐츠의 구현 방법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동 유형에 따른 분류 및 정의
3. 유무선 연동 서비스 분석
4. 유무선 연동 모바일 게임 콘텐츠 구현 사례
5. 결론 및 향후 과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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