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658 - 66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3차원 가상환경에서 사용자에 의해 실행된 탐색항해 과정을 저장하는 기법에 대해 연구한다. 3차원 가상환경은 2차원 환경에 비해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3차원 가상환경은 가상환경내에서 사용자가 방향을 상실하거나 원하는 목표물을 찾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기존의 연구에서는 가상환경을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탬색항해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에 의해 실행된 탐색항해 과정을 저장하기 위한 어노테이션 시스템에 대해 연구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탐색항해 정보 저장기법
4.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9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