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병선 (동의대학교) 김동형 (동의대학교) 박경수 (동의대학교) 권순각 (동의대학교) 권오준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243 - 24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게임엔진에는 일반적으로 렌더링엔진(Rendering Engine), 애니메이션엔진(Animation Engine), 물리엔진(Physics Engine), 인공지능엔진(Artificial Intelligence Engine), 네트워크엔진(Network Engine), 3D 사운드엔진(Sound Engine)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렌더링엔진, 애니메이션엔진, 사운드 엔진을 구현하였으며, 실내지형출력에서 쓰이는 BSP(Binary Space Partitioning)트리의 응용 및 개선방향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현재 게임에 사용되고 있는 엔진
3. 3D 게임 엔진의 구현
4. 3D Game Engine의 최적화 방안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70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