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주영숙 (한양대학교) 김치용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336 - 339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멀티미디어 기술과 정보 통신 기술이 다각도로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 e-러닝은 우리 생활과 교육에 필수적 요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국내외 온라인(사이버대학포함)과 오프라인 대학(일반대학)에서의 컴퓨터 그래픽 교육의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해서 e-러닝의 활성화와 질적으로 향상이 이루어지 지지 앓고 있는 요인을 분석해 보고 질적 발전을 위해서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과 e-러닝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e-러닝의 개요
3. e-러닝의 한계점
4. 컴퓨터그래픽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 e-러닝의 개선점과 활성화방안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71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