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진모 (동국대학교) 조형제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0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211 - 21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광범위한 지형을 배경으로 하는 3차원 콘텐츠 및 실시간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사실적인 표현을 위해서는 나무와 같은 자연물의 효율적인 처리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증식 요소, 증식 공간, 그리고 성장에너지와 같은 간단한 성장 매개변수를 바탕으로 한 간단한 성장 규칙만으로 다양한 형태를 나타내며 사실적으로 성장하는 성장 규칙 기반 나무 모델링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게임과 같은 실시간 시스템에서 넓은 지형에 분포하는 많은 수의 나무를 사실적 형태를 유지함과 동시에 연산과정에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세분화기법(LoD, Level of Detail)도 도입하여 그 결과를 함께 보인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나무 모델링 기법
4. 실험 및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3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