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진한 (한림대학교) 김은주 (한림대학교) 김선정 (한림대학교) 송창근 (한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0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337 - 34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스마트폰의 국내 시장의 점유율 증가와 더불어 모바일 게임업체는 스마트폰에 맞게 기존 단말기의 게임을 수정하여 출시 하고 있다. 기존 단말기의 키패드는 스마트폰에서 지원이 안되므로 터치인식패드의 일부분을 할애하여 키패드를 대신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키패드를 대신하는 기능으로서의 접근이 아닌 실제 터치기능의 잠정을 살려 Android 기반의 플랫폼에서 게임을 개발하였다. 게임은 원기둥을 중심으로 상승하는 박스들을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저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터치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모바일 게임의 콘텐츠의 특징
3. 안드로이드 플랫폼
4. 개발 환경
5. 기획 의도
6. 게임 시나리오와 진행
7. 인터페이스 및 월드 구현
8. 진행
9. 결과 및 추후 연구 방향
Acknowledgements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3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