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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Anne Hoag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Sangho Seo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27집 2호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273 - 287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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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동안 미디어 경제학 연구는 주로 대형 미디어 기업에 주목하여 왔다. 하지만 미디어 산업은 소수의 대형 미디어 기업 외에 수많은 소기업이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미디어 산업에서의 경쟁을 이해하는데 있어 소기업에 대한 이해 역시 중요함을 보여주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미국 미디어 시장 내 소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그 결과, 미디어 경제학 연구에 있어서 소기업에 대한 주목의 필요성을 일깨우고자 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Question
Ⅳ. Definitions for Researching Small Business in Communications
Ⅴ. Data for Researching Small Business in Communications
Ⅵ. The Status of Small Business in Communications Industries
Ⅶ. Discussions and Conclusion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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