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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덕신 (삼육대학교) 최성욱 (삼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9권 제6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225 - 237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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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현재 활성화 되고 있는 B2B e-Marketplace의 전반적인 현황을 중심으로 전자신용보증시스템이 국내 B2B e-Marketplace의 발전과 성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시장 환경에 맞추어 고찰하였다. 특히 B2B e-Marketplace에 참여하는 중소기업들은 구매자와 판매자 양쪽 모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시장구조이므로 전자신용보증시스템 기능의 이용 만족도가 실질적으로 B2B e-Marketplace의 이용 만족도와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는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향후 재 구매 확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고찰하였다. 본 논문은 위와 같은 연구 목적을 중심으로 향후 B2B e-Marketplace의 활성화를 위한 여러 시사점을 도출하는 계기가 되도록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연구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연구방법
Ⅴ. 분석 및 고찰
Ⅵ.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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