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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준현 (대구과학대학) 권기욱 (세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적정보학회 한국지적정보학회지 한국지적정보학회지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31 - 42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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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현재 지번주소체계에서 2012년부터 전면적으로 실시 될 도로명 주소체계로의 전환점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약 10여년 동안 추진하여온 사업성과의 인지도나 활용도를 직접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본 사업의 성공적인 조기정착을 위한 홍보전략을 제시하였다. 그래서 홍보전략의 제시를 위해 도로명 주소의 인지도?활용도 측면을 연령별, 직업별, 학력별, 주거형태별, 지역별로 분석한 결과 현재의 도로명 주소체계가 시간적?경제적인 투입비용에 비해 그 인지(인식)정도나 활용정도가 기존의 지번체계에 익숙해져 있는 주민들의 실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계되지 않거나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도시지역과 비도시지역의 다양한 대상별로 다차원적인 방법으로 생활속의 주소체계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및 홍보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지
Abstract
Ⅰ. 서론
Ⅱ. 도로명 주소체계의 고찰
Ⅲ. 인지도 및 활용도 조사
Ⅳ. 홍보전략 활성화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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