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성만 (우리산업) 김상덕 (우리산업) 정춘석 (한라공조) 이창원 (현대자동차) 김재웅 (현대자동차) 정상원 (우리산업)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1년도 에너지 및 동력공학부문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144 - 147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기자동차의 효율을 증대하기 위하여 많은 방법이 시도되었다. 시도한 중요관심사 중 하나가 난방시스템의 효율 증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효과를 보여주지 못하였다. 일반적으로 기존 차량에서의 난방시스템은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 차량의 엔진에서의 발열을 이용하였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일반적인 PTC 시스템을 제어 방법을 지능제어 방법을 통하여 높은 에너지 효율을 얻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개발 내용 및 실험 방법
3. 실험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0-000552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