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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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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현성 (동아대학교) 백석흠 (동아대학교) 한동섭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1년도 CAE 및 응용역학부문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165 - 17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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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압축기는 연비 개선효과를 위해 가변 사판형 압축기를 사용한다. 가변 사판의 회전토크와 피스톤에 작용하는 압력은 사판의 형상과 변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본 논문은 실험계획법과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여 가변 사판의 최적 형상을 결정하였다. 사판의 설계 요구사항은 정상 운전상태에서 최대 응력과 변형을 최소화하면서 중량을 감소시키는 것이다. 직교배열표, 분산분석과 반응표면최적화 방법은 최적 설계변수를 결정하고 주효과를 찾는데 사용하였다. 사판의 유의한 설계변수를 확인하고 이의 품질에 대한 영향을 고찰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자동차 압축기용 가변 사판
3. 가변 사판의 최적설계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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