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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조성하 (숭실대학교) 이명기 (숭실대학교) 이춘세 (숭실대학교) 안형준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1년도 동역학 및 제어부문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225 - 23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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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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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공기포일 자기 하이브리드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연성축의 무부하 마찰 특성에 관한 연구이다. 먼저 하이브리드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연성축 실험장치를 구성하고 구동 시 모터와 하이브리드 베어링의 소요 전류량을 측정하여 자기 베어링, 공기포일 베어링, 하이브리드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연성 축의 무부하 마찰 특성을 비교하였다. 실험을 통해 공기포일 베어링보다 하이브리드 베어링으로 지지되었을 때, 저속에서 마찰특성이 향상됨을 검증하였다. 또한, 하이브리드 베어링의 제어 이득 변화와 축의 중심 변화 실험을 수행하여 하이브리드 베어링 내의 자기 베어링과 공기포일 베어링 사이의 하중 분배에 따른 마찰과 진동 특성을 분석하여 하중분배를 통해 진동뿐만 아니라 마찰도 최소화 할 수 있음을 보았다. 마지막으로 회전 속도에 따라 하이브리드 베어링의 자기베어링의 제어 이득, 옵셋 그리고 on-off 시점을 적절히 설정하여 진동과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하이브리드 베어링의 마찰 측정 실험
3. 실험 방법
4. 결과
5. 결론
6.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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