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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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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선균 (광주과학기술원) 박기환 (광주과학기술원) 유창희 (상신브레이크)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54 - 5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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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전류 제동장치의 제동 토크는 전자석에 의한 자기장과 회전자의 내측 표면에 생성되는 와전류의 상호 작용에 의해 발생된다. 그러나 와전류에 의해 발생하는 반대 방향의 자속으로 인한 총자속 감소에 의해 특정 속도를 기점으로 토크가 감소하기 시작하여 고속 영역에서 제동 효과가 저하된다. 따라서 와전류로 인한 자속 감소 효과를 고려하는 것이 제동장치의 성능 파악에 필수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회전자의 내부에서 발생하는 와전류와 총자속을 수치적으로 구하였다. 로터와 자극을 구성하는 재질의 투자율의 비선형성도 고려하였다. 해석 결과 제동 토크는 회전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최대점을 지나 감소함을 확인하였다. 해석을 통한 제동 토크와 실험으로 구한 값은 유사한 속도 영역에서 최대치를 보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모델
3. 해석
4. 해석결과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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