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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동진 (단국대학교) 문재찬 (단국대학교) 박영웅 (단국대학교) 조성제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11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8권 제1호(A)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324 - 32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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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 상에서 멀티미디어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스마트폰 환경에서 멀티미디어 관련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 퍼징(Fuzzing)을 적용하여 취약점을 미리 발견하려는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임의 생성 기반 퍼징’(단순 랜덤, simple random) 방법과 ‘구조적 변이 기반 퍼징’(구조적 변이, structured mutation) 방법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에 적용하는 실험을 수행하였다. 또한 PC 환경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들에서 발생했던 기존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파일(exploit)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환경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들에 적용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실험 결과, PC 환경에서는 구조적 변이 퍼징이 효과적인데 비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단순 랜덤 퍼징이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스마트폰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취약점 분석 방법
4. 안드로이드 플랫폼 상에서 실험 및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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