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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길호 (인하대학교) 임찬욱 (인하대학교) 신재화 (인하대학교) 장세아 (인하대학교) 유창경 (인하대학교) 최기영 (인하대학교) 김진복 (한국항공우주산업) 양경식 (한국항공우주산업)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403 - 40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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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 추종 기동은 적진에 은밀하게 침투를 해야 하는 임무를 수행하여야 할 때 중요한 기술로 쓰일 수 있다. 본 연구는 지형 추종기동을 위한 기준 궤적을 만드는데 효과적인 알고리듬을 보여준다. 기준궤적은 비행체가 제한된 추력으로 상승기동이 제한적일 때를 고려하였다. 또 다른 제한 요소는 하중계수이다. 모폴로지 연산과 이동 평균 필터는 궤적을 만드는데 성공적으로 사용되었다. 모든 테스트 경우에 이 논문에서 제시한 알고리듬은 제한된 요소를 만족시키면서 요구조건에 맞는 기동을 하면서 따라갈 수있는 궤적을 생성한다. 항공기 모델로 궤적은 따라가는 시뮬레이션 검증을 통하여 생성된 궤적이 현실적이고, 정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지형추종 기동을 위한 기준궤적 생성
3. 알고리듬 검증과 비행체 추종 검증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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