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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Manoj Kumar Dhadwal (건국대학교) Sung-Hwan Kim (건국대학교) Jae-Sang Park (건국대학교) Sung Nam Jung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947 - 95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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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새로운 개념의 가변 비틀림 제어 로터를 제안하고 비행 모드에 따른 비틀림각 수정을 실험적으로 검증하였다. 또한 형상 기억 합금이 삽입된 가변 비틀림 복합재 블레이드의 특성을 실험을 통하여 분석하였다. 형상기억합금을 심은 복합재 블레이드는 항공우주연구원의 틸트로터 스마트 무인기의 블레이드 축소 모델크기로 제작되었다. 형상기업합금 선의 열 기계적 거동과 형상기억합금이 삽입된 복합재료 작동기를 개발하였다. 블레이드 비틀림 제어는 축소 모델 블레이드가 낮은 비틀림 강성을 갖는 것을 보여주었다. 실험을 통하여 형상기억합금 선의 두께와 부피비가 변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인장 실험을 통하여 형상기억합금 선의 기계적 특성을 측정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Introduction
2. Experimental test setup
3. Results
4. Conclusions
Acknowledgement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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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3-558-000699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