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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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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영혁 (명지대학교) 윤재용 (명지대학교) 이의은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대한토목학회 대한토목학회논문집 D 大韓土木學會論文集 제31권 제5 D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649 - 656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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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수요의 증가와 이용행태는 도로 건설로만 감당하기에는 한계에 도달했고 기존 시스템의 최대 활용을 도모함으로써 그 해결방안을 찾고자 하는 노력이 다방면에서 검토·연구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전략이 연결로 진입교통량을 통제 하는 램프미터링 시스템(RMS)이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장수~중동 구간 운영기준을 고찰하고, 지리적 및 교통상황을 고려한 운영기준을 재정립하였다. 이것을 위해 국내 및 해외 램프미터링 운영기준을 분석하였고, 단절점 분석으로 새로운 램프미터링 운영기준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램프미터링 운영기준 고찰
3. 속도와 점유율의 관계 분석
4. 연구방법
5. 분석결과
6. 램프미터링 운영기준 재정립
7.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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