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민족문학이라는 개념의 위상 변화
민족문학이라는 문제의식의 현재성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반민족문제연구소
한국역사연구회회보
1992 .12
민족문화추진회 30년
민족문화
1995 .12
문화로 본 한민족의 정체성
역사비평
1999 .03
1960- 70 년대의 문화정책과 민족문화담론
비교문화연구
1998 .12
한민족 문화공동체 형성 방안 : 한민족 평화통일의 문화적 접근
원불교학
2002 .06
고유명사로서의 소설 : 황정은, 『계속해보겠습니다』(창비, 2014)
자음과모음
2015 .03
문학적인 일면과 음악적인 이면-더블 ‘콘셉트’ 앨범의 향수 혹은 침공 : 박민규, 『더블』(창비, 2010)
자음과모음
2011 .02
읽고 쓰는 자의 오답노트, 그 미래형 질문지 −이충일 서평집 『통증의 맛』(창비, 2019)을 읽고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19 .12
모멸과 환대 사이, 그 심연을 사는 법 : 김숨, 『국수』(창비, 2014)
자음과모음
2014 .06
서사의 향락, 혹은 신 없는 세계의 두려움과 떨림 : 윤이형, 『러브 레플리카』(문학동네, 2016) + 최정화, 『지극히 내성적인』(창비, 2016)
자음과모음
2016 .06
첨언과 요설로 점철된 만우절의 소설들 : 최민석, 『시티투어버스를 탈취하라』(창비, 2014)
자음과모음
2014 .09
부끄러움을 넘어서 : 하재영, 『달팽이들』(창비, 2011)
자음과모음
2011 .05
교실 연극의 앵프라맹스(inframince); 미묘한 차이 드러내기 - 천효정 외, 『교사를 위한 어린이 연극 수업』(창비, 2020)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20 .06
기억의 윤리, 혹은 트라우마에 머물기 : 전성태, 『두번의 자화상』(창비, 2015)
자음과모음
2015 .06
소년이 우리에게 오는 이유 : 한강, 『소년이 온다』(창비, 2014)
자음과모음
2014 .09
장르라는 중력을 넘어선, 웨이브의 서사 : 윤이형, 『큰 늑대 파랑』(창비, 2011)
자음과모음
2011 .05
도대체 이 모든 분노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 : 김사과, 『영이』(창비, 2010)
자음과모음
2011 .02
묵시록(黙示錄)을 넘어선 묵시록(黙詩錄) : 손홍규, 『서울』(창비, 2014)
자음과모음
2014 .09
‘노웨어맨’의 시대, 투명인간에 바치는 헌사 : 성석제, 『투명인간』(창비, 2014)
자음과모음
2014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