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들어가는 말
2. 이적인가, 비유인가?
3. “때가 무화과 철이 아니였다”(막 11:13)는 구절
4. 샌드위치 편집에서 드러난 마가의 신학적 의도
5. 막 11:22-26에 나오는 믿음과 기도에 관한 말씀
6. 맺는 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마가의 이적 이해
장신논단
2000 .12
유대인이무화과나무가됨
신학지남
1924 .07
[우리 시의 향기]윤동주가 경험한 "이적"-「이적(異蹟)」자세히 읽기
새국어생활
2005 .06
마가의 구원 이야기 : 8:22-10:52를 중심으로
신약논단
2004 .09
하나님은 무엇을 요구하는가?(마가6:9)
신학지남
1939 .03
The Cleansing the Temple and the Cursing of the Fig Tree
신학과 복음
2020 .06
“마가는 Q를 몰랐는가?” : 마가복음과 Q의 중복자료 연구
신약논단
2008 .06
마가의 기독론
신학연구
1955 .08
사천 명을 먹이신 이적(막 8:1-10) : “너희에게 떡 몇 개가 있느냐?”
헤르메네이아 투데이
2001 .04
역사 교재가 이적표현물이 되기까지
내일을 여는 역사
2009 .03
[제1회 해남문협 전국시조백일장 : 신작] 무화과나무 울 어머니
시조시학
2010 .11
[가계의 저주 신학 연구] 언약의 저주에서 본 소위 ‘가계에 흐르는 저주 신학’의 문제점
헤르메네이아 투데이
2005 .01
저주받은 자들의 귀환
문화과학
2016 .12
마가의 신학적 관점에서 읽는 ‘바디매오 이야기’(막 10:46-52)
신학과세계
2018 .09
이적설화의 역사성과 기능에 관한 소고 : 마가복음을 중심으로
신학과세계
2017 .06
마가의 기독론에 나타난 생존의 모티브 연구
신약논단
2001 .12
저주에서 축복으로(갈 3:10-14)
신학지남
1967 .06
마가교과서에 숨겨진 제자교육 실패의 교육 : 교육비평적 성경 해석을 중심으로
한국기독교신학논총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