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건권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국제회계학회 국제회계연구 국제회계연구 제39집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211 - 23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 증권거래시스템인 HTS(Home Trading System: HTS)의 지각된 품질수준이 관계품질(고객만족도, 신뢰, 몰입)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었다. 가설검증을 위해서 사회과학용 통계 패키지인 SPSS와 AMOS SEM분석을 사용하였다.
가설검증 및 매개효과 검증의 결과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HTS의 지각된 품질수준은 고객만족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HTS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고객충성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HTS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고객 신뢰와 몰입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고객 신뢰는 몰입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고객충성도에는 신뢰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몰입은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도와 충성도 간에는 고객 신뢰와 몰입이 매개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설계 및 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0939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