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오승용 (경북대학교) 김영일 (경북대학교) 유민영 (경북대학교) 한기준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11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38권 제2호(D)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310 - 31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에서는 차량의 이동성과 건물과 같은 요인들로 때문에 빈번한 네트워크 단절이 일어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심환경에서 교차로를 이용한 경로 선택알고리즘과 교차로 내에서의 최소 홉 수의 경로를 선택하는 라우팅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또한, 교차로 선택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알고리즘을 소개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안하는 알고리즘이 GPCR(Greedy Perimeter Coordinator Routing)보다 성능이 향상된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전송노드 기반 라우팅 알고리즘
4. 시험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